향수서원: 일원이 완공되어 성안의 풍아함이 가득하다

 时间:2023-12-03 16:50 来源:홍콩 데일리 텔레그래프责任编辑:설봉
   홍콩 데일리 텔레그래프, 홍콩 특별행정구 인터넷 뉴스 일보

홍콩 데일리 텔레그래프•샹장뉴스 시닝 뉴스-8월 28일, "행복한 도시를 만나다 하나 2023 외국인 + 큰 V가 당신에게 시닝을 구경시켜드려요" 채풍단의 언론기자와 국내외 여행의 달인이 시닝 향수서원에 와서 참관했다.

향수서원은 서녕시 성중구칠일로461호에 위치한 향수샘유적지에 위치한다. 서원은 명나라 장성을 등지고 북쪽을 향하고 있으며, 원내에 도시서재, 생태서옥, 도인방, 문화여단 방송실, 국학강당, 비문화문화전시구역 등 6대 기능구역이 있으며 총 대지는 5053㎡이다.

역사서에는 청나라 건륭 연간에 성벽의 뿌리 일대를 따라 서북문 언덕 아래에 잇따라 장작문 패방, 호랑이 동굴, 사망정, 만덕항, 약왕각 등의 건축을 세웠는데 사시경치가 서로 어울리고 북쪽 성벽의 돌절벽 가까이에서 샘물이 솟아오르며 또한 맑고 달콤하고 감미로운 것이 있어서 이 지역을 "향수샘"이라 부른다고 기록되어 있다.

2015년에 청중구는 9200만위안을 투자하여 향수샘유적지 복원재건공사를 시작하여 2018년에 완공하여 향수샘유적을 시닝시의 첫 고건축서원인 향수서원으로 개조하였다.

도시 서재 2021년 3월, 서녕시 문화관광광전국은 향수서원에 시 첫 번째 "도시 서재"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하였고, 정청 1층도 서원의 주요 독서구역이 되었으며, 전 구역에 7,000여 권의 장서가 있으며, 역사류, 문학류, 인물전기류, 군사류, 철학류, 심리학류, 소설류, 홍색서적류 등 9가지 도서가 포함되어 있어 시민들이 읽을 수 있다.

에코 북 하우스 에코 북 하우스는 햇빛 독서, 고품격 자연 교육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현재 거의 2000권의 자연 관련 도서를 가지고 있다. 자연 박물물, 환경 보호, 안전 위험 회피 서적을 주제로 한 특색 있는

과학 보급 서적 이 책방은 대중에게 무료로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동시에 향수서원의 명성벽, 고건축물, 식물을 이용하여 대중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자연교육, 안전교육 등 주제 활동을 전개한다. 이 책방은 독자들이 쉴 수 있도록 개방형 독서석을 제공하는 자연 수작업 창작 공간과 독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도인방 누각에 꽃과 나무로 가려진 향수원,향수원은"향수서원"으로 개명되고 원내 도인방에 새겨진 "(고)황중팔경"," 서녕팔경"비림과 "하황시서화인문화예술장랑"은 우리가 서녕문맥성을 파헤치고 선양하는 진지 플랫폼으로 서녕성의 큰 경관으로 되었다. 책을 읽고, 문금을 연주하고, 시를 읊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각인하는 등 모든 것이 있다.

문여단 방송실. 인터넷의 "온라인+오프라인"의 홍보모델은 향수서원이 전민으로 하여금 독서, 국학문화 학습, 도시역사 문맥의 감수를 이끌어내는데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였으며, 중구문화여단은 미디어 융합을 강화하는 방면에서 계속 홍보를 확대하여 내생적 동력을 부단히 활성화하고 관할구역의 문화여단 융합 담당력을 증강시켰다.

국학 수업 수업 내에 공자의 초상화, 도자작품, "삼자경" 죽간벽, 모방 책상과 의자, 전자 전광판 등을 설치하여 전통문화 교습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공맹의 가르침을 존중하고, 지혜를 실천하며, 국학 경전을 낭송할 수 있다.

비문화유산 전시 구역 도시중구는 최근 3년 동안 비문화유산항목 구급 항목 6건, 시급 항목 4건, 성급 항목 3건을 성공적으로 신고하였다. 현재 모두 성급 4개 항목, 시급 5개 항목, 구급 10개 항목 비유물 항목이 있다. 그 중, 성급은 시닝 실크 태피스트리 제작 기예, 시닝 마싱 양창면(밀가루 잡이) 제작 기예, 시닝 유양조피 제작 기예, 시닝 천제곤이다. 시급항목은 청해윤식궁중팔괘장, 서녕영화면편제조기예, 서녕주씨중의침법, 서녕말충달달한거래요,고법"팔혈"진료기예입니다. 구역급 종목은 하황의 종이를 자르고 청해한족민간소조, 서녕의 기예 오려 붙이기, 형의권, 곡강현소 등이었다.

향수서원은 시닝 시민들이 학습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또한 외지 관광객들이 시닝에 와서 카드를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责任编辑:설봉)
------分隔线----------------------------

 

{dede:sql sql='Select content ,substring(content,1,300) from dede_arctype where id=1'} [field:content function='cn_substr(html2text(@me),460)'/]... {/dede:sql}